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

[강릉핫플] 카페 툇마루 흑임자 커피 맛집 (웨이팅 없이 마시는 Tip)

안녕하세요 :)
오늘은 강릉하면 떠오르는 핫플
카페 <툇마루> 후기입니다.

강릉 여행을 계획하시거나
강릉 여행 중이시라면
꼭 한번 들러 맛보시길 추천드려요

꼭이요


1. 가게정보

: 강원 강릉시 난설헌로 232 카페 툇마루

🕰
영업시간
월~일 11:00 ~ 19:00
18:00 라스트오더


주차시설 : Y
(주차공간 협소)


2. 메뉴정보


☕️
대표메뉴
툇마루커피 (흑임자커피)
: 부드러운 라떼와 고소한 흑임자의 조화가 일품



3. 웨이팅 Tip


카페 툇마루는 흑임자 라떼 와 더불어
긴 웨이팅 으로 유명한 집이에요
실제로 오픈 시간이 11시였고,
10시 40분쯤 도착했음에도 불구하고
가게 옆면을 삥 돌아 주차라인까지
웨이팅이 길었습니다

실제로 웨이팅 시간은 1시간 15분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

더운날씨에 굉장히 힘들고
짜증나는 부분이 있었지만
도대체 얼마나 맛있길래….
오기로 먹어보자라는 마음이 생겼습니다


Tip 1) 카페 툇마루 웨이팅
: 우산 대여


웨이팅 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우산을 대여할 수 있습니다.

카페 내부에서 빌려도 되고
직원분이 나와서 빌려드리기 때문에
꼭 우산을 대여해서 줄 서세요
(안그러면 쪄 죽어요…….)


Tip 2 ) 줄 없이 툇마루 커피 마시는 법
카페 툇마루 카페는 카페 분위기가
굉장히 여유롭고 힐링할 수 있는 뷰입니다


그래서 카페 툇마루 방문을 권하지만
나는 여행 일정상 긴 웨이팅을 할 수 없다
하지만 툇마루 커피는 꼭 먹어보고 싶다는 분들께


바우카페
강원 강릉시 연곡면 해안로 1437 1층


방문을 권해드려요
카페 툇마루 카페 사장님 어머니가 운영하는 카페로
툇마루 커피와 같은 흑임자 커피를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나는 정말 흑임자 커피 맛만 보면 된다!
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려요



4. 리뷰


과연 카페 툇마루는
흑임자 커피웨이팅이 유명했습니다.

오픈 하자마자 갔는데 정말 오래 기다렸어요
그냥 갈까…. 생각하기도 수천번이었지만
오기로 매장에 입장했는데,
매장 내에서도 한 15분 웨이팅이 있더라구요

그래도 예전보다는 직원분들이 많아져서
웨이팅이 줄었다고는 하는데
정말 말도 못하게 긴 웨이팅이었습니다.



매장 한켠에는 간단히 이용할 수 있는
웰컴드링크 (=물) 이 준비되어있어요
긴 시간 땡볕아래서 기다렸던지라
물 맛집이더라구요



카페 툇마루 분위기가
고즈넉하고 한가롭게 느껴져서 좋았어요

저는 일정이 있어서 매장내에서 못먹고
테이크 아웃을 했지만
음료가 나올때까지 매장내 테이블에서 기다렸는데
기다리는 동안 정말 여유롭다고 느꼈습니다.

커피를 마시면서 이 풍경을 즐기면
참 행복하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카페 툇마루는 3층으로 있었는데,
2층은 1층과 다른 뷰를 자랑하고 있어요
액자 같은 뷰를 자랑하는 2층입니다.


3층까지 돌면서 의문이었던 것은
‘이렇게 자리가 많은데
왜 이렇게 웨이팅이 길지…?’ 라는 생각이었어요
카페 내부는 정말 테이블이 많아요

도대체 내 커피는 언제 나오나하며
매장 입장 후 15분쯤 지나면
주문한 툇마루 커피가 나옵니다.

근데 사실 기다리면서 제조과정을 보면
오래 걸릴 수 밖에 없겠다 싶긴하더라구요

커피를 마시기 전에
커피 맛을 온전히 즐길 수 있도록
고객마다 먹는 방법을 설명해주셔서 좋았습니다.


툇마루 커피는 섞어 먹지 않는 것이 포인트!


사실 커피 맛을 보기 전까지는
‘한번이면 족하다… 두번은 못오겠다’ 하면서
만나서 반가웠고 다신만나지 말자 라며
찍은 사진이에요 … ^^
얼마나 웨이팅에 질렸는지 좀 아시겠나요 ㅜ?

도대체 얼마나 맛있길래
이정도인가 싶었습니다.


그런데 카페 툇마루 다시 보려고요 …^^

강릉 여행할 때 필수로 방문해야 되는 곳

카페 <툇마루>

솔직히 한입 먹는 순간
1시간 15분의 웨이팅 짜증이 사라지긴 했어요

저 사실 웨이팅 하면서 정말 정말 화가 났거든요 ㅜ
아침에 JTBC 트레일코리아 강릉 코스1을
4시간동안 돌고난 후 웨이팅을 했던지라
정말 정말 진이 빠졌는데

한입 먹는 순간 그냥 웃음이 나는 맛…
정말 부드럽고 고소하고 달달한게
사람 기분 좋게 만드는 맛이에요
달지만 담백했던 카페 툇마루였어요

웨이팅을 감수하고서라도
카페 <툇마루> 방문 의사 있냐?

Yes…

꼭 방문해 보세요 제발

728x90
반응형